데일리 브리프2025-01-03·웰클인베스트 리서치
2025-01-03 국장 마감 시황
마감 요약
3일 한국 증시는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2,441.92포인트로 1.79% 상승했고, 코스닥은 705.76포인트로 2.79% 올랐습니다. 특히 반도체와 화학 업종이 주도적으로 상승하면서 지수 전반을 견인했습니다.
지수
코스피 2,441.92 +1.79%
코스닥 705.76 +2.79%
코스닥이 코스피 대비 더 강한 상승률을 기록하며 소형주 중심의 매수세가 우세했습니다.
주요 종목
상승 주도
반도체·화학 종목들이 앞장섰습니다. SK이노베이션(+7.21%), 한미반도체(+7.12%), 에코프로비엠(+7.11%), SK하이닉스(+6.25%), LG화학(+4.54%) 등이 눈에 띕니다.
약세 종목
고려아연(-0.94%), 기아(-0.89%), 한화에어로스페이스(-0.41%), 삼성전기(-0.08%), 셀트리온(+0.33%)은 소폭의 낙폭 또는 보합을 보였습니다.
거래량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카카오, HMM, 한미반도체가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코멘트
반도체 업종의 광범위한 상승이 시장을 주도한 하루였습니다. 신년 개장 이후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지고 있으며, 소형주 강세도 뚜렷합니다. 다만 일부 산업용·방어주는 약세를 보여 종목별 편차가 있는 상황입니다.
본 브리프는 공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정보 제공용 자료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