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브리프2025-01-06·웰클인베스트 리서치
2025-01-06 국장 마감 시황
마감 요약
한국 증시가 강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2,488.64으로 +1.91% 상승했고, 코스닥은 717.96으로 +1.73% 올랐습니다.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주도적으로 상승하며 시장 심리를 견인했습니다.
지수
코스피 2,488.64 (+1.91%)
코스닥 717.96 (+1.73%)
양 지수가 동반 상승하며 긍정적인 마감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종목
상승 종목
SK하이닉스(+9.84%)가 가장 큰 낙폭을 보였으며, 삼성전기(+7.03%), 한미반도체(+6.65%) 등 반도체업종 강세가 두드러집니다. NAVER(+3.99%), 에코프로비엠(+3.54%)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하락 종목
고려아연(-1.79%), 현대차(-0.70%), 기아(-0.20%), 한국전력(-0.10%)은 소폭 하락했으며, SK이노베이션은 보합을 기록했습니다.
거래량 상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HMM, 한국전력, 한미반도체가 거래량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코멘트
반도체 종목들의 강한 상승이 시장 전체를 견인한 하루였습니다. SK하이닉스의 두 자리 수익률 상승이 특히 주목되는 가운데, 여러 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상승 종목이 하락 종목을 크게 압도하며 긍정적인 장을 마감했습니다.
본 브리프는 공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정보 제공용 자료이며,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